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정산일지

7월 정산 일지 - APPL 액면분할!

반응형

언젠가 오를꺼야...

SELL :  -

BUY :

AT&T - 4

7월은 별다른 매매행위가 없었습니다.

7월 배당락이 있는 at&t를 배당락일 전에 4주 추가 매수 하여 배당금을 조금 더받아보고자 하였고 남는 금액도 크게 없어 aple를 추가 매수하지는 못하였습니다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배당금

2017년 부터 시작한 배당투자는 작년 8월 배당포트 조정부터 배당금에 약간 흠이 가기 시작하더니 올 3월 부터는 코로나로 2차 균열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나마 2,5,8,11월 달은 가장 큰 비중을 가지고있는 at&t의 배당이 있으니 세후 100달러를 겨우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나의 사랑의 짝대기가 벌써 4개째 그려지고 있다니 그저 신기할 다름입니다. 

매매가 흔하지도 않고 테크니컬하게 주가 상승을 노리고 짧게 들고가는 종목이 없다보니 크게 쓸말이 없어 배당블로거답게 글이 적은게 이 블로그의 흠이 되어버렸습니다. 방문자도 갈수록 줄어든다는것...

이번달 한가지 관심을 가질만한 이슈가 있다면 APPL의 액면분할 이슈 인데요.

1:4 액면 분할 발표가나자 주가는 단번에 380달러에서 420달러는 넘겨버리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코로나 시대로 인해 주주환원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장에서 전세계 시총1위의 위엄이라고나 할까요?

꾸준한 자사주 매입과 배당증액 거기에 적절한 타이밍의 액면분할은 주주환원의 끝판왕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100달러 이상주에 관심을 가질 여유가 없어 보유하진 못한 애플이지만. 애플주주님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7월 배당금은 세후 13.91$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