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OOO이 앞으로 10년간의 돈벌이 분야일듯.

반응형

[국어사전]

 

진보 (進步)

  • 정도나 수준이 나아지거나 높아짐.
  • 역사 발전의 합법칙성에 따라 사회의 변화나 발전을 추구함.

 

보수와 진보를 논할때 그 진보가 아닙니다.

국사전의 뜻 그대로의 진보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인류 역사상 기술은 늘 발전해왔고 그 발전의 속도는 인간의 욕망과 비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 할 것이고, 그것은 더이상 무엇이 발전하겠어? 라고 하는 순간에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인간의 욕심, 욕망과 관련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의 발현

 

2019년 말 중국에서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가 발현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지금 3년이 지난 지금 현재의 상황은 어떻게 달라졌습니까?

 

인간의 살고자 하는 욕망하나로 백신개발에 몰두하였고 현재는 치료재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물론 100% 치료와 100% 면역을 자랑하지는 못하지만.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지요.

 

동물의 진화 과정 과 인간의 퇴화 과정 은 동일합니다.

자주 쓰고 필요한 기능들은 진화하고 발전하지요, 하지만 나이가 들고 세월이 흐를수록 신체 기능과 두뇌의 기능은 퇴하하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뇌를 지속적으로 쓰고자 한다면 꾸준히 단련하고 활용한다면 결국 퇴는 늙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뇌의 기능은 100% 활용 되지 못하고 말년에 과거로 회귀하거나 기능이 멈추게 됩니다.(치매)

인간의 몸또한 마찬가지 이다. 왕성한 활동을 하다가 나이가 들수록 기능이 저하되어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 (중풍) 의약품 개발과 기술의 진보가 이를 극복 해줄 수 있을까?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 것인가. 치매약 개발과 입는 로봇의 발전 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을것인가?

아니면 오롯이 늙지 않는 불로장생의 명약의 개발만 기다려야 하는 것일까?

나는 전자로 생각 한다.

 

 

이로운 미래기술과 해로운 미래기술

 

모든 기술이 인간에게 이로운 기술라고 생각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나는 오히려 자율주행과 같은 것은 인간의 신체에 도움을 주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인간의 신체의 활용도를 낮추게되고 퇴화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한가지더 이야기 하고 싶은게 있다면 일론 머스크의 뉴럴 링크이다.

정말 나같은 무지랭이가 이해하자면 결국 생각많으로 모든것을 통제하고 제어하겠다는 것인데.

방구석에서 생각만으로 세계여행을 하고 모든게 제어가 된다면 그것은 행복한 삶인가에 대해 고민해본다.

 

모든것이 제어된다면 퇴화하게 되는 손,발, 다른 기능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그렇다면 이로운 기술은 무엇일가?

거기에서 돈이 될만한 것들이 많이 있지 않을까?

 

서비스로봇? 아니면 산업용로봇??

협동로봇 분야와 산업자동화 관련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보자.

OOOO은 협동로봇 이였습니다.

 

다음이시간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