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주식이야기

잠못이루는 밤에... 언제까지 하락할꺼니

반응형

간밤에 잠을 잘 못잤습니다. 


첫번째는 불안감에 잠을 못잔게 아니라 아무것도 할수 없다는 무력함에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이런 좋은 하락장에서 주서담을 총알이 없다니..

고점이 아닌 연초 대비 S&P500 지수에 비해 현재 S&P500 지수는 처참하기 그지없습니다.

2695P 에서 2416P 까지 쪼그라 들었으니까요.. 몇일 안남은 연말 산타할아버지에 할아버지가 온다해도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여러분도 그렇죠??


두번째는 앞으로의 방향을 생각해보느라 생각이 많아져 잠을잘 이루지 못했습니다.

내가가는 이길이 옳은길인지..

이길이 옳은지 다른길로 가야하는지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네요...

[시그널 OST PART 4] 김윤아 - 길(THE ROAD)



그냥 가던길 가기로 했습니다. 배당이 불안하면 안되지만 이미 시작된 길인걸요.

솔직히 AGNC 비중이 25% 나 되는지라 후달리는건 사실이지만 그동안 보유 하고 있으면서 받은 배당금만해도 원금대비 20% 넘는지라 배당컷을 당한다 하더라도 그냥 가던길 가보려고 합니다. 오히려 배당컷 당하면 추매 조금해서 현금흐름 확보하고 그배당금으로 APLE 비중을 높여가보려고 합니다. 

AGNC .... 너 정말 버리고싶지만.. 그냥간다.

다른주식 수량이 늘어나면 추매하지 않는 AGNC 비중은 자연적으로 줄어가겠죠??


그리고 올해 최고의 망나니는 누가머라해도 AT&T 입니다.

연초 38.54$ 에서 28.31$ 까지 쪼그라들었습니다. 

제 계좌파탄의 주범이죠.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던거니?? 

어떻게 하면 혼자 1300달러를 해쳐먹니... 는 좀심했지?? 앞으로 잘하자..

최근에는 배당금을 2.04$ 까지 끌어올리는 자신감을 보면 이녀석을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긴호흡으로 다가간다면 타임워너 인수는 장기적으로 호재일것이며 금리인상으로 인한 이자 비용이 부담인것처럼 보이기는한데... 그것까지 알면 내가 방구석에서 키보드 두두리고 있진않겠지??  믿는다 형아..

인류 진화의 가장 획기적인 발명은 통신이라 믿어!!! 2020년에 파발띄우면서 거래할수는 없잖아..  잘하자.. 내눈이 VZ로 돌아가지 않게!!!

솔직히 T 와 VZ 같은비중으로 유지해서 혼자 미국통신시장을 독과점해볼까 하는생각도 종종 블로그 보면 둘다 보유 해서 독과점으로 자기위로.. 탁탁탁... 앗 지성..


나머지 주식들은 의미 있는 비중이 아니라 패스 하겠습니다.. 

고작 1500만원짜리 계좌에 너무 거창하게 쓰는것 같아 민망하네요...


2019년도 목표는 하나! 

금리인상이고, 배당컷이고 나발이고 일단 월 현금흐름을 마련할계획임.. 100달러 수준.

그래서 계좌에 매월 꽂아 넣는 금액 +100달러 해서 원하는 포트로 꾸려 나갈거임...



 

월간 배당금 이게 마약임... 현재는 월배당 종목에서 나오는 월배당 비중이 상당히 큼...

BUT!!! 하지만 2019년은 좀더 집중할거임. 배당컷 WTF!! 일단 원하는 수량만큼 월배당 종목 을려논다음에 !!!!  2019년 12월엔  년간배당 1000달러 가즈아!!!



<녹색은 확정이고 회색은 미정임>


일단 가던대로 갑시다.. 

계좌가 마이너스 나기 시작했지만.. 예상못한바는 아니라 그냥갑시다.

이렇게 보릿고개를 넘으면 꽃피는 봄이 오겠지요...

고난의 행군 시작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2019년은 참고 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