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이야기

미국주식 입문서-미국주식 S&P500 가이드북

반응형

- 본글은 개인적의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책이란 100명이 읽으면 100명의 생각이 다른 법 입니다. 각자 읽고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책 많이 사 읽읍시다.!

지난 4월 초 펀딩에 참여한 책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Never Sleep!

당신이 잠든 사이 돈 벌어주는 미국주식 S&P500 가이드북 - 인베스테먼트 지음

펴내신분들 - 닉네임을 누르면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소수몽키

알디슨

베가스풍류객

쿠우

사제콩이

다른분들 블로그는 다 구독중인데 사제콩이님 블로그는 구독하지않고있네요... 왜일까요.

저는 찾지 않겠습니다. 제 마지막 자존심???  는 뻥이구 오늘 찾아서 구독합니다.ㅎㅎ

쿠우님은 업무가 바뻐 당분간 새로운 글은 어려울 것 같다고 글을 남기셨네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입니다. 그놈의 언어의 장벽때문에 늘 답답함과 네이버에서 영어사전을 얼마나 뒤졌던지...

펀딩에 참여한덕에 미리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교보 문고에서 4월 30일 출간예정이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링크!!!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56013695&orderClick=LAG&Kc=

이책은 간단하게 주식 투자가이드와 S&P500 에 대한 섹터별 편람을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배당주 투자 방식과 왜 배당주 투자를 해야하는지를 짧지만 강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즐겨찾기를 통한 미국 주식 투자 챕터에서 각종참고 사이트를 알려주시는데... 이건 영어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강한 자극제가 되네요... 영문사이트.. 구글번역 멍청이...

그리고 알면서도 쉽게 넘기는 주식세금이야기! 꼼꼼히 챙겨야 한다구요!! 

저는 아직 미국주식시장에 모닝한대 밖에 못굴리고있어서.... 어서 아반떼 급으로 넘어가야할텐데..

중요한것은  섹터별 편람입니다.

국내주식이야 네이버에서 워낙 잘나와 있으니 걱적할것 없지만 말만 S&P500 거렸지 아는게 몇종목없어서 답답했는데 하나 하나 읽어볼수 있어서 좋은기회가 되는것 같습니다.

일전에 미래에셋 대우에서 글로벌 오국지 라는 책자가 아주 좋았는데... 언제또 안하련지...

이번에 독일 영국 캐나다 서비스 시작 했던데 글로벌 삼국지 해서 한번 다시 내줬으면 좋겠다는...

ㅋㅋㅋㅋㅋㅋ 

암튼!!! 맘같아선 지금 보유종목 다 갈아 엎고 다시 시작 하고 싶지만...

책읽고  방향을 다시 잡아서 다음달 부터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 해야겠습니다.

BUY&HOLD... 일단 보유종목은 내비두고....

다음달부터 새로 미국과 국내 시장에 적립해나갑니다..

싼타페 사느라 매도했던 나의 종목들!!! 장기로 보고 다시 모아가보자!! 아자아자!!

-2017 투자를 마무리하며


최근 하락장은 아무리 생각해도 하락이유는 단한가지... 금리인상!!!

너무 좋아도 문제지만 1달러를 40센트에 산다는 버핏옹의 말씀대로 지금은 좋은 종목에 장기적(20년) 포지션을 가지고 접근해보도록 멘탈을 다시 잡아야 겠습니다.

아... 책이야기를 마무리하자면...

택배비닐에 싸져있어서 뭔가 하고 들었는데 와... 묵직한것 보소...

이게 뭐지?? 했는데 책이였어요... 여러분 무게에 놀라지마세요..

그만큼 저자분들의 정성이라 생각하세요...

-개인적인 생각

* 너무 기대를 가지고 책에 접근하시는 방법은 좋지 않은듯 하지만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는데 언어의 장벽에 부딛히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은책임.

* 개인적으로 이렇게 해라. 이렇게 해서 얼마를 벌었다. 이종목이 대세다 이런 책들보다 100*1000000000000000000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함.

* 이분들 나중에 영국, 독일, 캐나다, 일본도 펴내주셨으면 좋겟다...

* 책에 대한 비판 추천은 오롯이 결제하고 읽은 자만이 할수있는 특권.. 괜히 남의 후기나 기웃거리지 말고 읽고 느끼는데 집중하세요 -빨간글만 읽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