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마음의소리

2017년 이루고자 하는것들..

반응형


매년 새해가 오면 계획을 세우죠... 지킬지 안지킬 지는 모르나 일단 세우기는 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해가 떠올라 계획을 세워 봅니다.


주위에 친구들은 새해 계획을 세우면 첫번째로 금연 두번째로 금연 세번째로 금연을 세우지만 누구 하나 성공하질 못하고 올해도 어김없이 금연을 목표로 한다더군요...


저는 이미 금연 한지 1708일을 넘겼습니다... 딱히 머라 좋아진것 같지 않은데.. 이건 도대체 누굴위한 금연인지..

요즘들어 다시 담배생각이 간절해지고 있긴 합니다만... 어마 무시하게 오른 담배값이 흡연욕구를 사라지게 해주더군요...


작년에 세운 계획은 차량 교체와 다이어트 어느것 하나 지키지 못했습니다.

차량을 교체할만큼 돈을 모으긴 했지만 돈을 모아놓고 보니 허무하게 써버리는듯 하여 차량교체를 결국 포기..

다이어트를 성공 하긴 했으나 반쪽 짜리 성공!! 10Kg 목표에서 절반만 성공해서..

82kg > 77kg 성장이 멈춘것 마냥 더이상 빠지지도 않고 찌지도 않는 정체기에 도달했습니다.


올해는 좀더 구체적으로 적어 놓고 꺼내보면 좀더 잘 지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첫번째 목표는 다이어트! 

저는 82kg때와 77kg 때를 비교 하면 먼저 허리통증이 줄었다는것 두번째로는 피부 알레르기가 없어졌다는것.. 요놈이 신기한게 살이 찌기전엔 없었는데..살찌고 나니 본색을 드러내더라구요 콜린성두두러기? 햇빛 알러지 처럼 겨울철에 따뜻한 곳에가면 미쳐버립니다 온피부가 따끔따끔 간질간질 스테로이드연고 처방 받아 살던것이 5kg 줄었다고 단번에 없어진듯.. 요즘 다시 찌지 않게 하려고 무진장 노력중인데.. 목표체중인 72kg 까지 올해안에 도달 해야겠습니다.

정체기가 온만큼 하루에 1시간 정도 홈트레이닝? 같은 운동을 해보려 합니다.

정보의 시대에 맞게 인터넷 동영상 보며 따라 해야겠네요 .


두번째는 방통대졸업 학점

원래는 2016년에 졸업해야하는데... 학점도 안나왔고 한 학기를 쉬는바람에 2017년 까지 오게 되어버렸습니다.그리하여! 올해 까지는 꼭 졸업 학점을 채워놓고 내년에 학점이 안좋은 과목들은 추가로 수강을 하던 졸업을 하고 다른학과로 편입을 하던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처음 입학할때 들어올때는 맘대로지만 나갈때는 그게 아니라던 영감님들 이야기가 현실이 될줄이야 .. 선배영감님들이 8학년 9학년 거릴때는 웃으며 넘겼는데 농담이 현실이 될까바 겁이나네요.. 요즘 부쩍 1학년부터 4학년까지 꾸준히 다닌 제가 대견스러워 지고 있습니다. 중도에 포기하는 학우님들이 왜케 많은지... 편입해서도 포기하는분들이 수두룩..... 암튼 졸업학점 !!!!!


세번째는 책 12권!!

장르 불문 한달에 한권씩 12권 읽기에 도전 해야겠어요... 사실 작년부터 하려고 맘먹었지만 작년에는 7권밖에 못읽은듯... 올해는 12권 채워서 독서 게시판에 12권 찍어 올리는게 목표랍니다.ㅎ


네번째는 기능사 자격증(plan b)

기사 산업기사 하고 많은 자격증중에 겨우 기능사 겠냐고 하시겠지만..

머리가 녹이슬어서 워밍업겸.. 어떤 과목인지 예습? 차원에서 내년 가을쯤에 있는 기능사 일정에 응시해보려고 합니다. 그때가서 한번더 포스팅!


마지막 다섯번째는 외국어!

내인생에 plan b를 위한 장기프로젝트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는 외국어항목입니다.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려고 마음은 먹지만 작심3일을 반복하고 있는지라 책한권을 몇달? 몇년 째보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만큼 실력도 늘지 않구요...

이번학기에 일본어 기초와 여행일어 2과목 때문에 일본어 부터 해야겠지만.... 플랜비는 영어라구요 영어!!! ㅠㅠ  왜 일어과목을 선택한건지....ㅠㅠ



올해는 네가지는 꼭 이룰 듯 한데.. 영어가!!

계획을 짜서 마음속으로만 새기는것보다 어디든 적어 한번씩 꺼내보는게 목표를 이루는데 더욱 큰 도움이 된다는걸 어디선가 본거 같은데... 아님 말구요.

계힉은 세밀하게 짤때 더욱효과적 이라고... 이것도 아님 말구요.ㅎ


아무튼 늦었지만 올한해도 새해복 많이들 받으시구요. 원하시는것 다 이루는 한해가 되길, 다들 행복하세요 ^^


ps. 차는... 그냥 타야할거 같아요... 정이 떨어져서 외관도 엉망인데 그냥 포기하고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큰고장이 나면 바꾸는걸로..

반응형